예전 산행기 ㄱ

고헌산(1034m)문복산(1013.5m)둘러보기-울주

by 와송 2021. 9. 24.

고헌산(1034m)-울주

2021.9.19.(일)

홀로

코스:외항재/고헌서봉/고헌산

이 코스에 대한 만족도:★★★

구포출발:7시55분-도착:8시55분

등산:9시-하산:11시30분(올라갈 때 1시간30분,내려올 때 1시간)

지난주 간월산에 이어서 오늘은 고헌산을 택했다.

영남알프스 1000m급 아홉 개 봉우리를 타기 위해서다.

당초 계획은 고헌산 정상에서 소나무봉으로 하산해서

보성빌라 입구에서 집사람을 만나기로 했었다.

오르면서 보니 벌써 하산을 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다.

모두들 울주군에서 수여하는 영남알프스 완등 메달을 받기 위해서

최단거리로 정상석 인증만 하고 내려오는 것 같다.

나도 고헌서봉을 지나 고헌산 정상에 아주 이른 시간에 도착했다.

도착하고 보니 서둘러 내려가서 문복산을 이어서 타도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고헌사쪽에서 대기하고 있던 집사람을 다시 외항재로 불렀다.

내가 하산하는 시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올라오고 있었다.

거의 대부분이 완등메달을 위해서인 것 같다.

복장도 평상복 차림에 운동화 차림의 사람들도 많아서 1/3 정도는 일반인들이다.

외항재코스가 이렇게 각광을 받은 적이 있었던가 싶다.

외항재/주차장이 협소하여 도로변 주차가 많은 모양이다

주차관리요원이 돌아다닌다

하산하여 보니 차가 더 많아졌다

주차장이 없어 도로변 주차를 하고 있다

문복산(1013.5m)-울주

코스:대현3리 마을회관/드린바위 갈림길/문복산 정상/드린바위/드린바위 갈림길/대현3

등산1222-하산1518(올라갈 때;1시간 27.내려올 때; 1시간26(정상-드린바위21)

하산해서 집사람과 함께 점심을 먹고 문복산 아래 대현3리 마을 쪽을 갔다.

여기도 역시나 차량들이 마을 정자 부근 공터에 주차를 하고

그것도 모자라서 도로변에 주차한 차량들이 많다.

울주군에서 메달을 무기로 사람들을 불러 모은 것은 확실히 성공한 것 같다.

계획한 바대로 얼마나 목적달성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실 이 코스는 완등메달을 준다고 하기 전에는 사람 발길이 거의 없었던 외진길이다.

일부 등산객들이 드물게 이용하던 길인데,

오늘 보니 등산로가 아주 반질거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다.

우측 길로 올라서 드린바위쪽으로 하산을 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드린바위쪽은 이용을 안 하고

올라갔던 길을 다시 내려가고 있었다.

문복산까지 갔다 왔는데도 하산시간이 일렀다.

언양에 와서 가스충전하고 언양시장에 들러 필요한 물품을 사가지고

경주 감포해변으로 갔다.

추석 이틀 전인데도 캠핑장은 만원이다.

겨우 한 자리 차지하고 일박을 하고 다음날 일찍 귀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