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맞이,여행

청남대-청주

by 와송 2017. 10. 11.

2017 추석연휴 여행(10.6~10.9)

올해는 추석연휴가 사상 유례없이 10일간이나 지속된다.

연휴가 긴 덕분에 그동안 숙제로 미뤄둔 치악산 산행을 해보기로 한다.

당초 계획은 23일 이었는데 집사람이 하루 더 일찍 출발하자고 해서

34일 일정이다.

계획에 없던 첫째 날인 6일은 올라가면서 적당한 곳이 나오면 그곳에서 쉬기로 했다.

수안보온천이 생각이 나서 네비에 수안보를 치고 갔는데

수안보온천이 아닌 충북 보은 어느 외딴 동네에 데려다준다.

어찌 이런 일이!

하는 수 없이 인근에 속리산이 가까이 있어 그곳에 숙박할 곳이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갔으나

시간상 너무 늦을 것 같아 보은읍 부근 어느 모텔에 일박을 했다.

다음날 저녁에 민박집에 가기 전까지 시간이 남아서

하루를 어떻게 보낼까 궁리하다가 예천 회룡포 생각이 났다.

다시 청주-상주간 30번 고속도로를 타고 예천 방향으로 간다.

남상주I.C에서 내렸으나

집사람이 예천 회룡포보다 청남대를 꼭 한번 같이 가보고 싶다고해서

다시 청남대로 방향을 바꿨다.

6일 밤부터 7일 오전까지 30번 고속도로를 3번이나 왔다 갔다 하고 있다.

우여곡절 끝에 청남대 도착했다.

일찍부터 사람들이 많이도 와 있었다.

청남대는 인터넷예약을 해야 하나 현장에서도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료가 성인은 5000원인데

명절이라고 할인을 해주는 건지

성인2인에 주차비2000원해서 일만 원에 입장을 한다.

넓은 주차장이 이른 아침부터 꽉 채워지고 있었다.

드넓은 공간에 휴식하기 좋은 터-그곳이 청남대다.

대통령의 휴식처라고 해서 이렇게 클 필요가 있을까 싶은 정도로 그 규모가 컸다.

전두환 정권시절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역시 총칼로 정권을 잡은 권력자다운 행보다.

대청댐을 개인 호수 삼아 보트놀이를 하고 낚시도 즐기고

운동한답시고 골프장도 만들고 다이빙시설이 있는 수영장, 테니스장등 그 안에 없는 게 없는

어느 왕도 부럽지 않은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었다.

대청호-우리나라에서 3번째로 큰 호수라고 한다

오전 10시경인데 벌써 주차장이 꽉 찼다

오후에 나가면서 보니 청남대에 입장하기 위해서 차들이 도로에 길게 늘어서 있었

짧은 시간에 다 둘러볼 수는 없을 것 같다

청남대 본관을 들어가는 길에 아름다운 반송이 양옆에 도열해 있다